드디어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 후 이것 저것 만져보기 시작했는데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 하나 넣기 힘들다. ㅠㅠ windows 10에서는 그냥 drag & drop 하면 됐던것 같은데 현재 시점의 windows 11은 그렇게 동작하지 않는듯 하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애플리케이션을 추가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일반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제거
작업 표시줄에 추가
먼저 아이콘의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해서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한다. 메뉴가 산뜻하게 디자인 된것이 아주 마음에 든다.
다시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하면 이전 windows 10의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된다. 여기서 상당히 웃겼는데 왜 이렇게 일관성이 없이 부분 부분 바뀌어있을까? 조금 실망스러운 부분이긴 하다.
아무튼 하단에 보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메뉴가 있고 이를 이용하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시킬 수가 있다.
또는 검색 기능에서 앱을 검색해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도 있다.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제거할 때는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대상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를 선택한다.
특별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사용자가 추가로 넣는 애플리케이션 이외에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있는 녀석들은 좀 더 다른 방식으로 추가가 가능하다.
작업 표시줄 설정
작업 표시줄의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해서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이동해보자.
[개인 설정]-[작업표시줄]로 이동하며 작업 표시줄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작업 표시줄 항목 관리
검색, 작업 보기, widget, 채팅이 기본 관리 항목인데 켬과 끔을 이용해서 화면에 보이기를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