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s & libs/ETC

[synology]DSM7 자바

  • -
반응형

Synology DSM이 아주 아주 간만에 7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어디선가 글이 베타버전을 설치해봤더니 예쁘다는 말도 있고 뭐든지 신상을 좋아하는 필자는 앞뒤 가리지 않고 업데이트 하게 된다.

사실 설치 과정에 이미 문제에 대해 Synology가 경고를 하고 있었다. 설마하니 하고 캡쳐해두지는 않았지만 내가 평소에 사용하던 java8과 tomcat 7을 지원하지 않는다며 지우라고 했다. (2021.08.22일 현재)

나는 이 패키지들도 업데이트 되었나보다... java 11에 tomcat 9를 기대했다.  부푼 마음에 업데이트를 완료(과정은 그냥 클릭 클릭하고 껐다 켜면 땡이다.)

 

 

자바 설치

 

자바가 없다.

Synology DSM 7은 UI가 확 바뀌었다. 아이콘 디자인들도 예뻐지고 아무튼 새로운게 많았다. 하지만..

 

자바는 없었다. ㅜㅜ

이후 여러 커뮤니티들을 돌아다니며 java 지원, 설치와 관련된 내용들을 찾아보다 드디어 커뮤니티 버전에서 자바를 지원하는 방법이 글을 발견했다. 역시.. 세상에는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

 

자바 설치

GitHub - rednoah/java-installer: SPK package for installing Oracle JDK on Synology NAS devices.

 

GitHub - rednoah/java-installer: SPK package for installing Oracle JDK on Synology NAS devices.

SPK package for installing Oracle JDK on Synology NAS devices. - GitHub - rednoah/java-installer: SPK package for installing Oracle JDK on Synology NAS devices.

github.com

위 페이지에서 OpenJDK 16 버전에 대한 내용을 참조해서 설치해보자.

먼저 패키지 센터로 이동해서 설정 > 패키지 소스 >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팝업 창에서 이름은 대충 주고 위치에 아래처럼 https://get.filebot.net/syno/ 를 입력해주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제 커뮤니티 탭에 Java Installer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를 클릭하면 경고 메시지가 나오고 아무튼 [동의]를 클릭하면 설치는 잘 진행된다.

이로써 자바의 설치는 잘 진행되었다.

itsmeyjc@andy_nas:~$ java -version
openjdk version "16.0.2" 2021-07-20
OpenJDK Runtime Environment (build 16.0.2+7-67)
OpenJDK 64-Bit Server VM (build 16.0.2+7-67, mixed mode)

 

톰켓도 필요하긴 한데 당장은 Boot애플리케이션을 jar 형태로 배포해서 쓰는 방향으로 해야겠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