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SWEA

[SWEA]모의 4013 특이한 자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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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EA 모의 4013 특이한 자석

이 문제는 백준 G5 14891 톱니바퀴와 같은 문제입니다.

 

문제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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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891번: 톱니바퀴 (acmicpc.net)

 

14891번: 톱니바퀴

첫째 줄에 1번 톱니바퀴의 상태, 둘째 줄에 2번 톱니바퀴의 상태, 셋째 줄에 3번 톱니바퀴의 상태, 넷째 줄에 4번 톱니바퀴의 상태가 주어진다. 상태는 8개의 정수로 이루어져 있고, 12시방향부터

www.acmicpc.net

* 일단 문제를 정독 하고 1시간 이상 반드시 고민이 필요합니다.

 

동영상 설명

1시간 이상 고민 했지만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동영상에서 약간의 힌트를 얻어봅시다.

 

소스보기

동영상 설명을 보고도 전혀 구현이 안된다면 연습 부족입니다.
소스를 보고 작성해 본 후 스스로 백지 상태에서 3번 작성해 볼 의지가 있다면 소스를 살짝 보세요.

더보기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io.StringReader;
import java.util.Linked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Main {
	static BufferedReader input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atic StringBuilder output = new StringBuilder();
	static StringTokenizer tokens = null;
	static int T, K;
	
	private static List<Integer>[] gears = new List[5];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T = Integer.parseInt(input.readLine());

		for (int t = 1; t <= T; t++) {

			K = Integer.parseInt(input.readLine());
			for (int i = 1; i < gears.length; i++) {
				gears[i] = new LinkedList<>();
				tokens = new StringTokenizer(input.readLine());
				while (tokens.hasMoreTokens()) {
					gears[i].add(Integer.parseInt(tokens.nextToken()));
				}
			}
			
			for (int k = 0; k < K; k++) {
                tokens = new StringTokenizer(input.readLine(), " ");
                int gearNo = Integer.parseInt(tokens.nextToken());
                int dir = Integer.parseInt(tokens.nextToken());

                
                int[] turnMap = new int[5];
                turnMap[gearNo] = dir;

                
                effectRight(gearNo, dir, turnMap);
                effectLeft(gearNo, dir, turnMap);
                
                
                for(int i=1; i<turnMap.length; i++) {
                    int turnDir = turnMap[i];
                    
                    if(turnDir==1) {
                        gears[i].add(0, gears[i].remove(7));
                    }
                    
                    else if(turnDir==-1) {
                        gears[i].add(gears[i].remove(0));
                    }
                }
            }
			
			int answer = 0;
			for (int i = 1; i < gears.length; i++) {
			    
				answer += gears[i].get(0) * Math.pow(2, i - 1);
			}
			output.append("#").append(t).append(" ").append(answer).append("\n");
		}
		System.out.println(output);
	}
	
	private static void effectRight(int gearNo, int dir, int[] turnMap) {
		
		if (gearNo == 4) {
			return;
		}				
		
		
		if (gears[gearNo].get(2) != gears[gearNo + 1].get(6)) {
			
			turnMap[gearNo + 1] = dir * -1;
			effectRight(gearNo + 1, dir * -1, turnMap);
		}
	}

	private static void effectLeft(int gearNo, int dir, int[] turnMap) {
		if (gearNo == 1) {
			return;
		}
		
		if (gears[gearNo].get(6) != gears[gearNo - 1].get(2)) {
			
			turnMap[gearNo - 1] = dir * -1;
			effectLeft(gearNo - 1, dir * -1, turnMa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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