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s & libs/IDES

[intellij]sub module로 구성된 project clone 해서 사용하기

  • -
반응형

intellij에서 sub module로 구성된 project clone 해서 사용하기

평소 이클립스만 주로 사용하다가 intellij를 사용해보니 프로젝트와 워크스페이스의 개념이 달라서 처음에 많이 혼란스러웠다.

결론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다.

  개별 프로젝트 여러 프로젝트 관리
이클립스 project workspace
intellij project 또는 module module을 가지는 project

이번에 JPA관련 자료를 intellij에서 만들어보면서 하나의 project에 여러 개의 sub module로 구성해서 git으로 관리하다가 겪은 시행착오를 정리해본다.

프로젝트의 구성과 git

 

프로젝트 구성

개별적인 예제(Module)들을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관리하고 싶었다. 그래서 결과는 아래와 같은 구조로 구성되었다.

 

git에서 jpa2021을 프로젝트로 관리

위 프로젝트를 git에서 관리해보기로 했다. push 작업은 잘 진행되었으며 성공적으로 관리됨을 알 수 있다.

 

intellij에서의 clone과 문제 대처

 

clone 하기

intellij를 실행 후 Get From VCS를 선택한다.

 

version control에 Git을 선택하고 사용하려는 URL는 git repository의 주소를, Directory에는 프로젝트를 저장할 경로를 설정하고 clone을 선택한다.

프로젝트를 가져왔지만 아직 Gradle 프로젝트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상태인듯 하다. 우측 하단에 Gradle의 build script를 발견했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Load Gradle Project를 선택해서 build 시켜보자.

일단은 프로젝트가 의심스러운가보다. Trush Project를 선택해주자.

 

모듈 확인

프로젝트를 import 한 후 Project 탭을 살펴보면 sub module들이 잘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Module 정보가 잘 import 되지 않은 경우는 File > New > Module from Existing Sources...를 선택하고 

다이얼로그에서 import하려는 module을 선택하면 된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